얼마 전에 2024년에 한 장 달력을 만들었는데 그걸 가지고 1월 달력을 만들었어요.이걸 정리해서 12월까지 만들려고 합니다.엑셀로 한 페이지만 만드는 것을 그동안 해왔다면 두 페이지 넘기는 것은 어떻게 하는지 겸사겸사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같은 파일을 엽니다.화면에 페이지를 표시하는 점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Ctrl+F2 키를 눌러 인쇄 미리보기 모드로 들어가셔서 나옵니다.ESC 키를 누르면, 다시 원래의 엑셀 시트 화면이 표시됩니다.
화면에 점선이 생겨서 구분이 가능해졌습니다.저 상태에서 페이지가 구분된 것으로, 아래에 점선마다 페이지가 정리됩니다. 1개를 제외한 나머지 11개를 정리해야겠네요~
1행에서 24행까지의 범위를 선택해 줍니다.이 상태에서 Ctrl+C를 눌러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25번째 줄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셀 서식이 나오는데, 이때 여기에 있는 복사본을 누르면 바로 다음에 해야 하는 작업에 지장이 생깁니다. (25번째 행의 위치 지정을 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복사한 셀의 삽입”입니다.단축키는 이런 문제 때문에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복사를 하게 되면 이렇게 두 페이지에도 똑같은 형태의 자료가 생깁니다.1월로 되어있는 부분을 2월로 바꾸면 됩니다.
그런데 하단에 보시면 페이지 점선이 어긋나 있어요. 저렇게 되면 출력할 때 문제가 됩니다.이유는 복사한 후에 사진 이미지가 원래대로 세팅 값으로 돌아와 버린 경우입니다.
현재 저위치 세팅값은 가로 14, 1/세로 13.26 입니다.그림 사이즈, 좌우 상하 크게 고민하지 않으시면 조금 더 틀려도 됩니다.
달력 자료는 저번에 만들었던 2024년의 한 장 달력에서 가져왔습니다.이 과정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이런 부분도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먼저 간단한 정리를 하자면 2024년에 한 장의 달력을 복사해서 미리 칸을 잡고 글자 크기를 바꾼 다음 옮겨온 것 뿐입니다. 관련 프로세스 파일은 이미지 때문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업로드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개인적으로 쓰려고 만든 달력입니다.)
달력 자료는 저번에 만들었던 2024년의 한 장 달력에서 가져왔습니다.이 과정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이런 부분도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먼저 간단한 정리를 하자면 2024년에 한 장의 달력을 복사해서 미리 칸을 잡고 글자 크기를 바꾼 다음 옮겨온 것 뿐입니다. 관련 프로세스 파일은 이미지 때문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업로드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개인적으로 쓰려고 만든 달력입니다.)블랙러블리의 최강 실무 엑셀왕-예스24 ‘블랙러블리의 최강 실무 엑셀왕’은 엑셀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다. 700만 직장인이 다녀간 네이버 엑셀 블로그 오너 블랙러블리가 5년간 구독자와 질문/답변한 내용을 정리했다. 본서는 부서별로 자주 요청하신 서식 중 가장 도움이 되는 73개를 골라 싣고 있다… www.yes24.com블랙러블리의 최강 실무 엑셀왕-예스24 ‘블랙러블리의 최강 실무 엑셀왕’은 엑셀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다. 700만 직장인이 다녀간 네이버 엑셀 블로그 오너 블랙러블리가 5년간 구독자와 질문/답변한 내용을 정리했다. 본서는 부서별로 자주 요청하신 서식 중 가장 도움이 되는 73개를 골라 싣고 있다… www.yes24.com블랙러블리의 최강 실무 엑셀왕-예스24 ‘블랙러블리의 최강 실무 엑셀왕’은 엑셀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다. 700만 직장인이 다녀간 네이버 엑셀 블로그 오너 블랙러블리가 5년간 구독자와 질문/답변한 내용을 정리했다. 본서는 부서별로 자주 요청하신 서식 중 가장 도움이 되는 73개를 골라 싣고 있다… 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