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디자인 제작은 생각할 게 많기 때문에

포스터 디자인 제작은 생각할 게 많기 때문에가끔 사람들이 어떤 브랜드의 옷을 보고 안 봐도 어떤 브랜드가 만들었는지 알아맞히거나 아티스트의 예술품을 보고 바로 아티스트를 떠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이것은 즉, 옷, 그리고 예술품에 각자의 브랜딩이 잘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포스터 디자인에도 마찬가지로 브랜딩 없이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포스터 제작을 할 때는 포스터에 브랜드를 담는 것을 목표로 해야 제작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로고를 명확하게 강조함으로써 브랜드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연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그런데 브랜드에서 직접 포스터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외부 전문가를 통해 작업하는 것이라면 브랜드 이해도가 부족한 만큼 원활한 작업이 어려운데요.이 단점을 보완하는 전문 업체로 퍼스트 디자인이 있습니다.보완하는 방법은 소통의 외부라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포스터 디자인을 시작하는데 브랜드를 표현하는 것은 더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이러한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정보를 다양하게 파악해야 합니다.이때 내부에서 전달하는 정보만으로는 통상적이라는 한계가 생기기 때문에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이 필요합니다.의사소통은 더 깊은 이야기를 이끌어낼 수 있고 가공되지 않은 삶의 요구와 정보를 받는 과정입니다.날 것의 정보를 잘 가공해서 포스터에 브랜딩이라는 이름으로 정리하는 것이 디자이너의 역할이기 때문에 이 과정은 생략할 수 없는 일입니다.퍼스트 디자인은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포스터 제작 전 상담을 반드시 거치도록 했고, 작업을 하면서도 1:1 프로세스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했습니다.타깃에 맞는 감각 브랜딩을 생각한다면, 이제 포스터의 퀄리티에 대해 생각할 차례입니다. 포스터 디자인은 무조건 감각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그 생각을 재고할 필요가 있어요.디자이너의 감각에 따라 작업물의 퀄리티가 달라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포스터 인쇄를 여러 번 해본 디자이너라면 타깃을 고려하면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무조건 세련된 이미지만이 전달력 있는 포스터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그 이유는 홍보물에 대한 타겟의 접근성이 디자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만약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라면 무조건 감각적인 포스터보다 눈에 띄게 글자가 전체적으로 큰 홍보물에 더 시선이 가게 마련입니다.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면 아기자기한 이미지가 눈에 띌 것이고, 트렌디한 2030을 대상으로 하면 유행에 맞는 감각적인 이미지가 적합합니다.이렇게 타겟마다 홍보물을 인지하는 요소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면서 포스터를 만들어야 합니다.홍보물의 수명 포스터 인쇄 후에 포스터를 붙였을 때에서 포스터의 역할이 시작됩니다.포스터 디자인을 하면서 트렌드만 고려하지 않아 한번 유행이 지나도 가시성은 유지됩니다.그러나 홍보물의 역할은 이런 가시성만 말하지는 않습니다.홍보물의 수명은 달력에 있습니다.한번 눈에 띈 뒤 머리부터 정보가 얼마나 오래 머물지에 의해서 홍보물의 수명이 바뀝니다.포스터는 일회성으로 사용하는 홍보물은 아니므로 그 내용이 오랫동안 기억에 머물며 정보를 각인시켜야 합니다.잠시 시선을 파악하는 것 만큼 뛰어나면 희망하는 내용을 전할 수 없으므로 내용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오래 기억되는지를 고려하면서 수명이 긴 홍보물을 제작해야 합니다.브랜드와 타겟이 원하는 대로 초반 소통을 통해 포스터 제작에 반영할 브랜딩을 확정하고 전문적인 실력으로 타겟과 전달력을 고려한 포스터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퍼스트 디자인의 비결은 브랜드의 니즈를 생각하는 것입니다.그리고 포스터를 바라보는 타겟의 니즈도 미리 생각하며 작업합니다.홍보물을 만들면서 타겟의 요구까지 함께 생각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전문가에게 제작을 문의한 건 브랜드라 브랜드가 원하는 것만 생각하는데요.홍보물을 받아들이는 타겟의 니즈도 함께 고려한다면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보다 긍정적으로 가져가 홍보 효과가 상승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타겟의 니즈는 포스터의 주요 타겟과 구체적인 홍보 내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매 작업마다 분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완전한 작업으로 포스터 디자인 마무리를 위해서는 포스터 인쇄를 해야 하는데요.기계와 전문 지식이 필요한 인쇄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퍼스트 디자인은 더 빨리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필요한 작업마다 띄엄띄엄 전문가를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인쇄까지 마친 완전한 홍보물로 만들기까지 배정된 전문가가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과정이 빨리 끝나는 만큼 고객들은 보다 편하게 완전한 홍보물을 받아볼 수 있으니 함께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퀄리티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증명된 만큼 더 퍼스트 디자인과의 작업이 편하게 느껴질 것입니다.퍼스트_전화번호 1600-9487완전한 작업으로 포스터 디자인 마무리를 위해서는 포스터 인쇄를 해야 하는데요.기계와 전문 지식이 필요한 인쇄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퍼스트 디자인은 더 빨리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필요한 작업마다 띄엄띄엄 전문가를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인쇄까지 마친 완전한 홍보물로 만들기까지 배정된 전문가가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과정이 빨리 끝나는 만큼 고객들은 보다 편하게 완전한 홍보물을 받아볼 수 있으니 함께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퀄리티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증명된 만큼 더 퍼스트 디자인과의 작업이 편하게 느껴질 것입니다.퍼스트_전화번호 1600-9487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