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대 백패킹 성지인 통영물건도에 캠핑을 다녀온 가소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캠핑=술,,) 통영지인의 추천으로 다녀온 통영여객선터미널 복국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부일식당”
시간 06:00 – 15: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 위치 통영시 서호시장로 45 부일식당(통영여객선터미널 1시간 무료주차 이용) 연락처 055-645-0842
부일식당 경상남도 통영시 서호시장길 45 부일식당
부일식당 경상남도 통영시 서호시장길 45 부일식당
통영하면 유명한 것은 무엇이 있습니까?충무김밥/꿀빵/굴/김/우짜면(우동+짜장면) 등 있죠??복국이 유명한 줄 몰랐는데 복집도 꽤 많더라구요!지인 가로되, “해장하러 최고봉 가게” 바로 달려갔습니다!
뷰가 이런데 술을 마시지 않으면 위법행위입니다.
가게에 들어가 보니 전통도 오래됐고, 이미 언론에 탄 음식점이었어요!저희가 2시에 들어왔는데 마감하는 느낌이 들어서 물어보니 3시 반까지 영업하신대요 ㄷㄷ 낚시하시는 분들은 이른 시간에 배를 타시기 때문에 새벽에 식사를 하고 여객터미널로 자주 간답니다.
1978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니 45년째 운영 중이네요 ㄷㄷ 완전 근본입니다 시장 안에 있기 때문에 가게 앞에 주차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편하게 오실 수 있다면 여객선 터미널 주차를 추천합니다!반찬 클래스를 보세요 병어회를 서비스해 주네요.잘 먹어본 적이 없는데 약간 쫄깃쫄깃한 느낌이 들었어요!오징어젓(내가 본 것 중 가장 크다), 각종 나물무침 등 아줌마 밥 한 그릇 주세요!:복매운탕 보자마자 국물 한입부터 꿀꺽꿀꺽~~ 감탄사가 안나오면 틀려요 국물이 맵고 개운해요!왜 매운탕인지 알 것 같아숙주의 양도 엄청 많고 복이 정말 많아요!생각보다 볼륨감이 넘쳐서 깜짝 스키복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걸 먹으면 바로 거부감이 0% 늘어납니다.복국이네 집에 메인메뉴 등장! 국물이 정말 예뻐요 너무 투명해서 제 얼굴을 비춰봤어요^^ 어른들이 국물을 마시면서 왜 차갑다고 표현하는지는 이 수프를 먹어보면 금방 알 수 있어요!정말 시원해요 그냥 시원 자체복도는 정말 통통하고 복국이 정말 예술이에요 사실 복분자는 국물이 좀 자극적이고 매운탕 맛인 것 같은데 복군 같은 경우는 정말 스페셜했어요 제 표현력이 부족한 게 너무 아쉽네요; 확실한 건 통영에 가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정말 초토화시켰어요!사실 매물도에서 나오는 배를 오전에 놓쳐서 배가 너무 고픈 상태로 음식점에 들어와서 그런지 그냥 폭풍 흡입밥 2개 깨끗이 치웠어요!통영으로 가시는 분들, 통영으로 낚시를 하러 가시는 분들, 통영으로 캠핑을 가시는 분들, 통영분들은 한번씩 드셔보세요.한줄평: 제가 가장 사랑하는 해장국은 복국으로 변했어요.#부일식당 #통영맛집 #통영복국 #통영여객선터미널맛집 #서호시장맛집